Boan Drawing Fest 2018
–
참여작가 Participating Artists
고등어 Mackerel Safranski
최대진 Choi DaeJin
이아람 Lee Ahram
엄유정 Eom Yu Jeong
쿤 타스랄 Koen Taslaar
슈비기 라오 Shubigi Rao
카로 악포키에르 Karo Akpokiere
기획 Curators
강영희 Kang YoungHee
신현진 Shin Aletheia Hyun-Jin
디자인 김보라 Bo Ra Kim
주최
통의동 보안여관, 보안책방
협찬
파버카스텔, 두성페이퍼
#통의동보안여관 #보안여관 #BOAN1942 #보안드로잉페스타2018 #드로잉페스티벌 #매일드로잉 #드로잉 #drawingfestival #drawing #서촌 #ArtspaceBoan #boan1942 #파버카스텔 #두성종이, #문켄퓨어러프 #아라벨 #인더페이퍼 #doosungpaper #fabercastell
프로젝트는 창작의 도구이자 부산물, 작업을 위한 발상이자 시발점, 동시에 작업 그 자체인 드로잉이라는 개념을 키워드로 동시대 작가들의 자유로우면서도 직관적인 작업의 과정을 경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결과 중심의 하나의 완결된 매체로서의 드로잉을 소개하기 보다 드로잉을 통해 예술하는 ‘행위’에 집중하며, 일상성과 즉시성, 자유로운 성찰의 가능성을 지닌 드로잉을 매개로 참여 작가와 참여 시민, 그리고 전시장의 안과 밖을 아우르는 모두를 위한 드로잉을 시도한다. 드로잉의 다양한 특성들, 즉 점과 선으로부터, 관찰과 발견으로부터, 상상과 계획으로부터, 움직임과 사유로부터, 우리의 감성을 회복하고 활성하고자 한다.
4일간의 드로잉 워크샵(레지던시-아틀리에)과 하루의 본 행사로 구성될 예정으로, 통의동 보안여관의 전시장, 책방과 찻집, 보안스테이, 계단과 중정 등의 공간에 새로운 영역과 기능을 부여한다.본 프로젝트는 드로잉이라는 매체가 지닌 다양한 가능성과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통해 과정이자 태도로서의 드로잉의 중요성을 새롭게 부각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다.
